본문 바로가기

제작 의뢰의 건/[LJM님] 드롭탑 HH

[LJM님] 드롭탑 25인치 스케일 HH 커스텀 (2) 완성사진들

최근 새글이 없으니 저한테 무슨 변고라도 있는게 아닌가 걱정해주시는 분들마저 계십니다 ㄷㄷㄷ

무슨 일이 있는게 아니고 피니시들을 하고 있는데 은근 재작업을 요하는 사항들이 있어서 하루가고 이틀가고 삼일가고~

하다보니 이것도 피니시 끝내고 샌딩 버핑하는데만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버렸습니다 ㄷㄷㄷ

 

일단 사양은

 

넥 : 쿼터쏜 메이플 + 마카사 에보니, 25인치스케일 24프렛 , 제스카 스테인레스 프렛

JINHO 튜닝머신, 고토 라킹넛

바디 : 2피스 아프리칸 마호가니 + 하드메이플 5mm 탑

피니시 : 스테인/락카하도/우레탄 상도

픽업 : 던컨 LiveWire Classic II Humbucker

회로구성 : 던컨 라이브와이어 세트 내 포함된 포텐쇼미터/캐패시터 사용

마스킹을 하여 내츄럴 바인딩을 표현하여 준 것 외 특이점은 없습니다.

 

헤드매칭이고요, 인레이를 본래 삽입한 것인데 파란 바탕에 글자가 잠기는 듯 해서 이후에 테두리 데칼을 추가로 올리고 마감을 했습니다. 

 

하드메이플의 결이 그대로 보이고 있군요.  브릿지는 고토의 1996T입니다.

고토사는 자기네 브릿지를 장착할 수 있는 라우팅용 도면을 아예 제공해주질 않습니다.

이거 도면 짜는데만도 여러시간이... ㅜ.ㅜ

 

락킹튜너의 속성상, 플로이드 형태에 대해서는 고가의 튜너를 채용하지 않아도 그 불편함이 매우 크지는 않은듯 하네요 ㅎㅎ

의뢰인께서 가져다 주신 것인데 국내산 JIN-HO의 락킹 헤드머신입니다. 

 

 

 

 

짝궁뎅이라서 스탠드에 올려놓으니 기우뚱 하네요 -0- 

 

 

5mm 두께의 드롭탑이 압착되었습니다. 

 

 

엠군이 손가락을 다쳐서 정상적인 연주가 안되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톤이나 들어보시라고 그야말로 싸운드만 내봤습니다 ㅋ

아이폰으로 마이킹이 너무나 열악해서 파나소닉 루믹스 카메라를 하나 장만했어요.

싸운드가 훨씬 낫네요 ㅎㅎ

 

 

 

 

 

 

 

그럼 이것도 이만 종결보고를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