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셋업 서비스용 마틴 벌크 스트링 입고

셋업용 벌크 스트링 가격공지

세계적으로 기타스트링을 자체 제조하는 명가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상당히 많은, 소위 브랜드만 있는 물품들이 타사의 제조설비를 이용한 OEM공급을 받고 있지요.  마틴사의 스트링 제조품질과 제조용량은 독보적입니다.  당연히 프로까지도 만족하실 수 있는 품질의 스트링입니다.

이번에 아래와 같이 총 4종류의 마틴 벌크 스트링이 입고되었습니다.  저희 공방에 입고된 스트링은 마틴사의 정품으로서 마틴사의 공장과 서비스센터, 미국 전역의 기타센터등에서 리페어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벌크포장되어 공급되는 제품으로서 저가의 물품과는 품질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셋업을 위해 리페어샵을 찾게되면 전국 어딜가시더라도 패키징된 일반 스트링을 7,000원에 구매하셔야 합니다.  소매점 가격 그대로지요.  그런데 사실 기타 스트링의 수명이란 너무나도 짧습니다.  일반적으로 출고시의 신품 금속 스트링은 일정량의 인장 탄성을 가지게 됩니다.  기타 전체 스케일에서 약 3.5mm 가량의 인장에 탄성으로 대응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탄성의 정도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점차 줄어드는데 이때 발생하는 현상이 *고역*의 감소지요..  한마디로 텁텁하게 들립니다.  귀로 들릴 정도로 텁텁하게 되면 이 스트링은 수명이 다했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프리미엄급의 스트링은 수명이 얼마나 더 길까요? 글세요 수명의 측면에서는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즉, 드리고자 하는 말씀은 고가의 스트링을 자주 교체하여 주실 수 없다면 차라리 저렴한 벌크 스트링을 자주 교체하는 것이 연주의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방편이라는 점입니다.

때문에 본 마틴사 벌크 스트링의 가격 책정에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만, 고객분들의 편의 제공 차원에서 거의 원가 그대로 서비스로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거의 원가.. 라는 표현에 거부감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한마디로 손해를 보는 가격만 피했다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공방에 수입면장이 붙어있으니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Martin guitar strings, nickel wound, extra light for electric 009-042

- Martin guitar strings, nickel wound, light for electric 010-046

- Martin guitar strings, 80/20 bronze for acoustics, light gauge 012-054

- Martin guitar strings, 80/20 bronze for acoustics, medium gauge 013-056

셋업시 스트링 교체가격 : 4,000원/세트

(물품이 6현 1세트로 공급되는 관계로 낱줄 판매는 불가하며 또한 마진이 아예 없다시피하는 서비스 품목인 이유로 인해 셋업이 없이 스트링만의 판매또한 어렵다는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