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 장비 소개

공방 정비 추가적인 소식입니다.

명절을 잘들 보내셨겠지요? 네 뭐 저는 명절 당일만 좀 왔다갔다하고 거진 공방에 쳐박혀있었습니다.

얼마 안남은 것처럼 보여도 막상 그것들도 마무리를 짓는데 머리를 써야하는 지점이 많아서..


(네 변명입니다 ㅜㅜ)


그래서 지난달에 포스팅하고 막 뭔가 하다가 달력을 보니 벌써 9월 하순이네요 으헝헝


지금 청소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족히 일주일치 일거리 같네요...

너무 많이 벌려놨어요 바닥은 전체가 온통 쓰레기장이고 ㅜㅜ



.

.

.

.


이제 진도가 어디까지 나갔는지 보고드릴 시점이네요


일전의 포스팅은 http://finax.tistory.com/126 <-- 요기에 있구요



일단 모든 콤포넌트가 다 정상동작하는지 확인부터 했습니다


이제 집진후드가 필요한 시점인데요,

이전에 개발해서 쓰던것에 상당한 문제가 있는지라...

새로 하나 개발했습니다.


그래서 알미늄 커팅테스트를 겸해서 부품가공 시작했고..


요거하고 나니 추석이네요 ㅜㅜ

친지들 방문드리고 추석마지막날부터 다시 공방에 처박혀서 나머지 부품 가공합니다 ㅜㅜ




집진후드가 스핀들 상하운동에 구애받지 않고 그냥 딱 제자리에 붙어있습니다.

대단한 장점이 있는데요, 넥포켓이나 픽업포켓, 회로 캐비티등이 CNC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생각보다 굉장히 깊은 포켓들이거든요.  스핀들 따라 움직이다보면 좀.. 문제가 있습니다.  대충 상상이 되실듯? 

이제는 그런거 없습니다. 후후..



그리고 끝으로...


다양한 개조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2D/3D 디지타이징을 할 수 있는 프로브 세팅까지 완료가 되었네요.

요것을 가지고 어떤 것들을 할수있느냐...


1. 기존 포켓을 탐지, 정확히 그 위치에 다른 포켓(싱글포켓을 험버커로 개조) 가공

2. 넥포켓/픽업포켓/브릿지홀 위치 탐색으로 정확한 직선정렬 가능

3. 다른 픽가드/플레이트/바디등의 내외경 탐색으로 보다 정확한 리버스엔지니어링(?) 이라고 쓰고 복제라고 읽습니다. 하지만 바디복제 전문업소가 되기는 좀 그렇군요.... 바디 복제를 제외하면 다른 것들은 그다지 어려울 것이 없겠습니다.



가능한 10월 1일을 목표로 열씸히 청소해놓겠습니다!!!!


화이낙스 쥔장 拜 (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