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작 의뢰의 건/[YGH님] 스트랫 바디제작

[YGH님] 스트랫 호환형 바디 제작 의뢰의 건 - 1일차

오늘은 스트랫 호환 바디의 제작 의뢰를 받았습니다.

방문 한번 안하시고, 얼굴 한번 안보시고 믿어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요구사항은 이렇습니다.

 

- 알더 센터접합 2pc 솔리드 바디, 락커 피니쉬, 솔리드 화이트 칼라

- 기존의 펜더 호환형 커스텀 제작된 넥과 fitting이 맞을 것 (이부분이 제일 관건입니다.  넥이 본래 펜더 설계대로인지...)

- 험/싱/험 라우팅

- 픽가드는 싱싱싱(1V2T)/험험(1V1T)/싱싱험(1V1T) 3개를 제작 (블랙/화이트/블랙 3ply 픽가드)

- 브릿지/전기파트 일체 주문자 제공

- 작업 완료는 12/15일 이전까지 배달 완료 (11末이면 될듯합니다)

 

이 작업을 위해 넥이 현재 저에게 배송중에 있습니다.

넥을 수령해야 실측을 통해 펜더호환여부를 체크할 수 있겠지만 어쨌든 기본 설계는 마쳐야겠지요.

 

해서 간만에 펜더 스트랫 62년형의 도면을 펼쳐들었습니다.

 

 

팩토리 도면입니다.  제가 드릴 수는 없고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이것을 캐드상에서 바닥에 깔아놓고 실물크기로 정밀하게 크기와 수직선을 맞춥니다.

 

그리고, 라인을 그려냅니다.

 

음... 사실 이 도면에서 보는 것은 외곽라인이 제일 중요하고, 나머지 포켓들은 원래 위치가 다 지정되어 있는데다가 반경 R값들이 전부 정해져있기 때문에 따라 그릴 것은 외곽라인밖에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쿵짝쿵짝 따라 그립니다.  픽가드 도면은 다른 곳에서 가져왔는데, 맞춰보니 딱 맞습니다.  팩토리 도면을 기준으로 누가 그려놨나봅니다 ㅎㅎ 제 일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밑바탕 그림을 가지고 밀가루반죽 늘여뽑듯이 위로 뽑고 넥포켓, 픽업포켓 누르고, 위치맞춰 구멍따주고 하면

아래같은 모양이 나오겠죠.

 

 

아 참, 의뢰인께서는 고정형 브릿지를 주신다고 했는데 그게 오면 수정을 해야겠습니다.

 

오늘의 작업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 넥이 오면 상세 수정을 해서 모델링을 완결한 다음에 g-code를 뽑아봐야겠습니다.